여행시 안전국가와 위험국가는 어디인가?

 

여행시 안전국가 위험국가는 어디인가?

 

국외 여행시 우리는 항상 핸드폰으로 메세지 한통을 받습니다.  "위급 상황시 외교통상부 영사콜센터 82-O-OOOO-OOOO 로 24시간 연락 주십시오."  외교통상부에서 보내는 첫 메세지는 우리로 하여금 타지에 왔구나 하는 긴장감을 증폭시킵니다.

과연 여행하기 안전한 국가는 어떤 곳일까?  분쟁이나 공산주의 국가인 곳이 우선 피해야 할 나라겠죠. 지금 이야기 하는 나라들을 여행시 잘 못하면 생명의 위협까지 받을 수 있는 곳들입니다. 그래서 그런 곳을 세계지도 그림으로 알아보기 쉽도록 표시한 캐나다 외무부 사이트와 한국의 외교부 해외안전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행 목적지를 고르실때 참조가 되시리라 믿습니다. 

 


캐나다 외무부의 세계 여행 안전 지도 http://www.international.gc.ca/

 

캐나다의 외무부 사이트에 Travel Advice Map(http://travel.gc.ca/travelling/advisories)에 색깔별로 위험 국가 및 안전국가를 세계지도로 자세히 표시해 놓고 있습니다. 역시 중동 지역 및 아프리카 일부지역의 분쟁지역이 가장 위험한 국가들이군요. 동아시아쪽은 유일하게 북한이 있군요. Map 옆 상단에 국가별 search가 있는데, 북한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모든 여행을 피하라"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군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http://www.0404.go.kr/ 

 

우리나라 해외여행 안전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입니다. 1~4단계로 여행경보단계를 나누는데, 4단계는 여행금지 국가입니다. 아프카니스탄중동일부 지역인데, 북한이 보이질 않네요. 일부러 뺀 걸까요. 3단계는 가급적 여행을 지향해야 할 곳으로 일본 원전사태의 후쿠시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로앤킴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

    이미지 맵

    So so Tips 다른 글

    댓글 11

      •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안전하다니... 캐나다 사람들은 무서운 사람들 ㅜㅠ)
        남아공은 정말 위험합니다!!! 하핫

      • 저도 그렇게 알고 있는데, 캐나다인들은 공항에서 안전지대로
        바로 가는 듯..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금주도 행복한 한주 되세요~

      • 멕시코 카르텔 토막살인하고 외국인들 납치하고,,,엄청 위험한 나라임...
        여행객이 많은 곳은 치안이 그래도 안전하지만, 절대 그외 지역은 여행하지 말것...

        납치,살인,등등 하여간 국가도 포기할 정도로 갱단이 세계서 가장 잔혹한 나라임..

      • 그렇군요. 듣기만해도 무섭습니다...ㅠㅠ

      • 프로필사진 토막살인 시러

        2013.10.24 15:22 신고

        여자들은 차라리 북미국가 오세아니아 선진국가와 혹은 북유럽권이나 서유럽권을 가는것이 나은데 비싸서 못갈경우 대만이나 일본 홍콩 싱가포르등 치안이 매우 좋은나라로 여행하는것이 더 안전할듯싶네요?

      • 될수있으면 위험 국가에 안가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저는 가족과 같이 여행하니 더욱 그러더라구요.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