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목장 체험 - 아이쿱생협 주관 목장체험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

아이가 먹는 먹거리가 중요하다는 것은 어느 부모라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우리는 아이가 어릴적에 아토피가 있어 무농약 이나 유기농 축산물을 사먹고 있는데요, 요즘 많이 나오는 유기농 매장으로 초록마을, 한살림 등이 전국적인 체인망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데, 그 중에 아이쿱 생협(icoop)이란 곳에서 저희는 주기적으로 구매를 합니다.  이 곳은 현지의 신선한 먹거리를 중간 과정을 많이 없애고 조합원들에게 공급하는데요. 물론 일반 손님에게도 팔 수있도록 곳곳에 매장이 있습니다. 저번에 아이쿱에 신청한 목장체험이 선발이 되었다는 통보를 받고 아이쿱의 협력업체인 신우목장엘 갔다왔습니다.

 

▶ 아이쿱 자연드림 바로가기 --> www.naturaldream.co.kr

▶ 울산 신우목장 바로가기 --> http://www.sinwoomilk.com  

 

목장 체험 일정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장우유시음-->위생과 안전(10:30~11:10)-->로봇착유장 견학-->우유공장 견학(11:20~12:00)-->유산양 야외학습-->방목장 방문(12:00~12:30)-->점심-->아이스크림실습-->치즈 실습(1:30~2:00)-->하교

 

 

 

 

목장 입구쪽에 산양 체험장이 있어 풀을 뜯어 주고 젖도 짜고 아이에겐 목장체험을 직접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젖소에서 우유를 만들어내는 착유사 입구입니다. 현지 직원분이 열심히 설명 해주어서 귀에 쏙쏙 들어 왔어요.

 

 

 

 

 

젖소들이 알아서 젖짜는 기계로 오더군요. 신기했어요. 알고 보니 기계쪽에 더 맞있는 젖소 간식이 놓여 있었고 젖을 짤때 소가 기분 좋아 하더군요.

 

 

우유를 가공하는 공장내부 모습입니다. 한눈에 봐도 깨끗한 모습이네요..

 

 

소들의 하루 일과중 하나가 이렇게 방목하여 풀을 뜯어 먹는거랍니다. 자연에 방목하여 기르는 소가 먹거리로 믿을 수 있겠죠.

 

 

 

아이를 데리고 한번쯤은 와도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먹거리를 생산하는 생산자와 소비하는 소비자와의 관계를 무엇보다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현장학습으로 어린이들에게는 딱이었습니다.

 

 

이미지 맵

로앤킴

스마트한 여행,씀씀이,디지털,SF영화를 보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2개 입니다.

    *

    *

    이전다음글

    '국내/경상남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